부동산 알쏭달쏭 용어 알고 쓰자

advertisement

下载 (2)

부동산 용어, 평소에 쓰지 않는 용어들이 많기 때문에 많이들 곤란해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부동산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下载

- 임대차 관련 용어

임대차계약서는 집이나 땅과 같은 부동산이나 물건과 같은 동산을 빌리거나, 혹은 빌려줄 때 주로 쓰는 계약서를 말합니다.

여기에서는 임대와 임차를 합쳐서 부르는 용어로 물건을 사용하고 난 뒤 그 사용으로 인한 수익을 가진다는 조건으로 빌려주는 사람에게 돈을 지불했다고 확인하는 문서입니다.

임대란 토지나 건물 등의 고정자산을 빌려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에 대해서 대가를 지급 받는것을 수입임대료라고 합니다.

임차인이란 임대차계약서에서 돈을 내고 부동산이나 동산 등을 빌려 쓰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전대차란 임대인이 임차물을 다시 제 3자에게 유상이나 혹은 무상으로 사용하고 수익하게 하는 계약을 말하는데요, 원래 했던 임대차계약은 여전히 계약된 관계이면서 임차인과 전차인간에 새로이 임차 관계가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전대차는 임대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임대인의 동의 없이 전대차를 계약하면 임대인은 임대차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면적 관련 용어

대지 면적이란 건축법상 건축물을 올리고 건축할 수 있는 대지의 넓이를 말합니다. 건축면적은 건축물의 외벽 중심선으로 둘러싸인 건물 바닥의 크기를 말합니다.

전용면적이란 실제로 입주자가 사용하는 부분의 면적을 말하는데요, 방이나 거실 그리고 주방 화장실 등을 모두 포함한 넓이로 전용면적은 실제 사용하는 면적이기 때문에 가장 세심하게 보아야 할 면적이기도 합니다.

공용면적은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예를 들면 엘리베이터나 계단 등이 포함 된 면적입니다.  오피스텔과 아파트 같은 분양 면적이라고 해도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용률이 떨어져서 그러는데, 전용률은 공급면적 대비 전용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하는데요 이러한 전용률의 차이 때문에 오피스텔이 아파트 면적보다 작습니다.

서비스면적은 발코니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건설사마다 서비스 면적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같은 평수의 아파트라고 해도 서비스 면적에 따라서 크기가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下载 (1)

- 부동산 대출 용어

LTV란 Loan to Value Ratio의 약자로써 주택 가치에 대비하여 대출하는 비율을 뜻하면서 주택의 담보 가치에 따른 대출 한도를 말합니다.

LTV =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취급 한도 / 연간주택가격 X100

DTI는 Debt To Income Ratio의 약자로 총부채 상환 비율이라고 합니다. 연간 소득에서 1년 동안 상환해야 하는 부채 원금과 이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뜻합니다.

DTI = (주택담보대출이 연간 원리금 상환액 + 기타 대출 * 연간 이자 상환액)/ 연간소득 X100

WriterWanny